추천리뷰/만화

[신이말하는대로] 이 세계를 주목해라

난나카라 2015. 8. 18. 08:39



 확실히 요즘 본 만화중에 가장 인상깊었던 작품입니다.일단 제목에서는 어떤 만화일지 감이 잘 안왔지만 보고나니 제목에 잘 어울리는 내용이라는 생각이 들고 시작은 밑도 끝도 없습니다.어떤 개연성이랄까 그런게 보이지 않고 평범한 교실에서 괴생물체에 등장으로 난데없는 "한국에서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뒤돌아보다 걸리면 살해당하는 그런 무시무시한 게임이 펼쳐집니다. 

이후 벌어지는 게임도 대단히 심플하지만 잔인하게 진행되며 역시 지극히 평범했던 주인공은 게임을 계속 이겨나면서 성장하는 전형적 소년만화에 구성을 따르고 있습니다.

만화 진행속도 자체도 스피드하게 진행되고 질질끈다거나 지루한면도 찾아보기 힘든게 신이 말하는대로에 장점인데 처음 제가 책을 넘기나가 인상깊었던 장면은 주인공을 도와 이 사건을 함께 해결할거 같은 동료가 등장하는데 구구절절하게 그의 사연이 플래시백되어집니다.

어렸을때 이혼을 한 외롭게 자란 소년은 농구만이 그의 전부였지만 선수로서 실패하고 그저 지루하게 교실에서 시간만 보내는 그런 장면이 연출되고 마침내 이런 대살육에 현장에서 위기를 극복할수 있는 행동을 하다가 바로 살해당하는;;다소 허무할수도 있는 이 장면이 제 코드에 맞았습니다.

이 처음부분에 등장하는 이 컷이 이 만화뒤를 어느정도 예측하게 만들어주기도 하는데 주인공은 살아나가며 게임을 하지만 모두를 구한다거나 엄청난 능력을 보여주는 히어로는 아니지만 이 평범한 소년이 대체 뭐가 뭔지 감도 안잡히는 이 게임속에서 어떤 발악을 하고 선택을 하는걸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현재 1부가 끝나고 2부가 진행중이며 영화로도 개봉되어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인데 2부에서는 신에 정체에 대한 떡밥이 나오기 시작하고 있고 어떻게 진행될지 더 기대되는 작품입니다.